커뮤니티

열정 넘쳤던 바이럴마케팅 무료특강

2021-04-08

교육 아카데미


청주교차로평생교육원 특강후기
열정 넘쳤던 바이럴마케팅 무료특강
'바이럴마케팅과 퍼스널브랜딩의 시작'

     마스크, 사회적 거리두기, 비대면 서비스.. 코로나19는 낯설고 어색한 일상을 우리에게 가져왔다. 이렇게 낯선 상황에 적응하고 지낸 지도 벌써 1년이 훌쩍 지났다. 코로나19는 우리 삶의 많은 변화를 가져왔으며, 다양한 문화를 발생시키기도 하였다. 비대면이 일상이 되면서 우린 언택트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언택트(Untact)는 접촉하지 않고 연결하는 디지털 기술을 말하는데 이러한 언택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소비가 급증하면서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고 배달받는 언택트 소비시장의 규모는 급속도로 커지게 되었다. 온라인 시장의 규모가 커진 만큼 온라인 마케팅 시장은 치열해졌으며 매출을 올리기 위해 온라인마케팅에 관심을 쏟는 소상공인도 늘고 있다. 
     스마트스토어, 라이브커머스,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다양한 매체를 통해 판매와 홍보를 병행하지만 언제나 막연하고 어려운 것이 온라인 마케팅이다. 왜 내 상품은 상위노출이 되지 않는 것인지, 왜 다른 사람의 포스팅은 항상 검색 첫 페이지에 노출되는데 내 포스팅은 찾기도 어려운 것이지.. 어떻게 하면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지.. 
     어떤 매체를 활용해야 온라인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 누가 속 시원하게 알려줬으면 하는 마음이다. 그래서 지난 3월 31일 청주교차로평생교육원에서 이런 고민을 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바이럴마케팅 무료특강이 열렸다. 



     바이럴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의 신뢰와 인지도를 상승 시켜 구매 욕구를 일으켜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마케팅 방법으로 많은 기업에서 이용되고 있는 방법이다. 이번 바이럴마케팅 무료특강은 마케팅 전문강사 신창섭 강사의 강연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강의는 바이럴마케팅과 퍼스널 브랜딩의 시작이란 주제로 바이럴마케팅의 이해와 성공사례,      FBI 마케팅의 실전 활용사례, 유튜브와 구글의 활용, 네이버 알고리즘의 이해로 진행되었으며 그동안 잘못 이해하고 있었던 바이럴마케팅의 기념을 바로잡고, 제품에 맞는 마케팅을 선별하는 방법과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활용 방법 등을 사례를 통해 이해할 수 있는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번 강의를 진행한 신창섭 강사는 온라인쇼핑몰 도그렐라 창업지원 강사로 더닥터 컨설팅 기획실장, 종합 병·의원CS브랜드 마케팅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도그렐라 대표이기도 하다. 신창섭 강사는 온/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운영하며 연 2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실전 강사이다. 
     이번 강의에서 신 강사는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활용한 사례와 함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전 활용 가능한 마케팅 팁을 알려주어 많은 수강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번 무료특강은 1시간의 강의로 준비되었으나 강연 열기가 뜨거워지며 40분의 추가 강의가 진행되었다. 
     특강에 참석한 수강생은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많은 부분과 유익한 정보를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예정보다 훨씬 긴 시간 열정적인 강의로 많은 정보를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강연 감사합니다.”라는 말은 전했다.
     이에 신창섭 강사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특강에 참석해 주신 수강생들의 열기에보다 많은 정보를 전달해 주지 못한 아쉬움이 남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연에 참석해 주신 수강생분들 모두가 열정적으로 강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바이럴마케팅은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시는 소상공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 운영에도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많은 소상공인 사장님들께 희망이 되어 드릴 수 있는 바이럴마케팅 실전 노하우를 담은 강의로 4월 찾아뵐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라고 말했다.



     청주교차로평생교육원은 오는 4월 22일 신창섭 강사의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노하우를 담은 바이럴마케팅 과정을 개설 운영 예정이다. 이번 4월 바이럴마케팅 과정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운영되며, 기초과정은 마케팅 키워드 선정 및 타겟설정, 온라인채널별 특성, 사업 및 상품 상위노출 방법에 대하여 학습하며, 심화과정은 채널 맞춤형 콘텐츠 제작 & 소비층 공략, 구매 전환율 상승요인 분석, 개인 사업분석 및 맞춤홍보방향을 학습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바이럴마케팅 기초반은 4월 22일 (목)개강하며 매주 목,금/주2회/2시간/3주간 운영된다. 심화반은 5월 13일(목) 개강하며 매주 목,금/주2회/2시간/3주간 운영된다.
     또한, 청주교차로평생교육원은 바이럴마케팅 외에도 스마트폰 하나로 시작하는 유튜브 기초/심화 과정과 실전 전문 블로그 매출향상과정을 개설 운영한다. 특히 유튜브 과정은 영상 편집 전문가 디디살롱대표 주희진 강사가 강연을 맡아 진행하고 있으며, 영상기획 및 촬영, 편집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는 수강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전 전문 블로그 매출향상 과정은 한국온라인마케팅진흥원 대표 김석현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블로그 관리 노하우 및 기본세팅, 상위노출을 위한 블로그 글쓰기 팁 등 블로그를 시작하는 초보 블로거 맞춤 교육으로 진행된다. 
     과정별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톡 ‘청주교차로평생교육원’ 채널추가를 통해 카톡상담 가능하며, 강연관련 유선 문의는 0507-1368-7818로 전화하면 친절상담 받을 수 있다.
     청주교차로평생교육원은 4월 한정 이벤트로 수강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강의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이번 기회를 꼭 활용해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