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뜻 깊은 날에 하는 나눔, 우리 아이 첫 돌을 기념하다

2021-04-28

라이프가이드 라이프


‘생애 첫 기부 나눔365’
뜻 깊은 날에 하는 나눔, 우리 아이 첫 돌을 기념하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음이 따뜻한 아이로 자라나길..'

    아기가 세상에 태어나 처음으로 맞이하는 생일인 ‘첫 돌’, 사랑하는 아이의 첫 돌을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해 돌잔치를 대신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특별한 나눔을 결심한 가족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아이의 첫 돌을 기념해 나눔에 함께한 후원자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벚꽃이 흩날리던 4월 15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사무실로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청주에 거주하는 이상준, 김민지 부부는 아들 이우석군과 함께 아이의 첫돌을 기념해 아이가 태어난 일자에 맞추어 후원금 365만 원을 전해주셨습니다. “사랑하는 아들의 첫돌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돌잔치 비용을 기부하기로 했다”는 우석군의 부모님은 “우리 아이가 소중한 만큼 다른 아이도 소중하기 때문에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아들이 앞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지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특별한 날 나눔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무더위가 이어지던 2019년 7월, 증평에 사는 이대섭, 이문숙 부부는 평생에 한 번 뿐인 이재인양의 첫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돌잔치 비용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달라며 어린이재단에 방문해 주셨습니다. “딸을 품고 있었을 때, 주변 분들에게서 과분한 사랑과 축복을 받았다”며 이러한 사랑을 나만 누릴 것이 아니라 우리 주위의 이웃들에게 나누고자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아직은 아이가 어려 나눔의 의미를 잘 모를 수 있지만 건강히 자라나 언젠가 나눔의 가치를 알고, 베풂을 아는 아이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소중한 마음을 전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다시 찾아온 2020년 여름에도 재인양의 가족은 두 돌을 기념해 어린이재단을 찾아주셨습니다. “작년에 이어 생일을 맞아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년 가족이 소중한 나눔에 함께 하겠다”며 따뜻한 마음을 이어주셨습니다.



    설렘이 가득했던 2018년 연말에는 안상우, 김묘정 부부가 자녀 안수혁군의 첫돌을 기념해 추운 겨울을 힘겹게 나는 지역 내 어린이들을 위해 난방비로 써달라며 300만 원을 전해주셨습니다. 아이의 키가 한 뼘 자라 두 돌이 되는 뜻 깊은 날에도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셨습니다. 수혁군이 세 돌이 된 2020년에는 어느새 훌쩍 자라 씩씩하게 부모님과 함께 두발로 걸어 어린이재단에 방문해 따뜻한 겨울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안상우, 김묘정 부부는 "벌써 아이가 세 돌이 되었는데, 어려운 상황에 놓인 아이들이 우리 아이처럼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올해에도 기쁜 마음으로 기부를 하게 되었다.“며 아이의 세 돌을 더욱 특별히 기억해주셨습니다.
    아이와 함께 시작한 나눔이 얼마나 많은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는지, 나눔을 통해 아이가 자라 만나게 될 세상이 얼마나 따뜻해질지, 아이가 자라 함께 이야기 나눌 날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특별한 나눔에 동참해주신 후원자님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이처럼 특별한 날을 기념해 “태명 기부, 돌잔치, 생일 등 자녀의 소중한 날을 기념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다양한 형태의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이름으로 첫 기부에 동참해주신 후원자님들께는 아이의 첫 나눔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아이의 이름이 적힌 후원증서와 아이의 연령에 따라 0~6세 후원자에게는 기념일 축하키트&아동권리 교육책자, 7~12세 후원자에게는 나눔 디딤돌 교육책자, 13~18세 후원자에게는 나눔뱃지 2종을 선물로 드립니다. 
우리아이 첫 나눔 관련 자주 하시는 질문
    Q. 아이 이름으로 기부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A. 네. 아이의 이름으로 기부금영수증이 발행되며, 부양가족에 해당되는 자녀의 기부금은 부모님께서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후원참여 선물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A. 후원증서와 선물은 매월 말일 해당 월 참여 후원자에게 일괄발송 예정이며, 후원신청완료 이후 선물 수령까지 1개월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아이 이름으로 후원을 하지만 부모의 통장 또는 카드에서 후원금이 결제될 수 있나요?
    A. 네. 자녀이름으로 후원자 정보를 입력하시고 ‘후원금 납입 방법’에서 부모님의 결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우리아이, 첫 기부’ 캠페인에 동참하기를 원하신다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 043-258-4493로 연락해주세요. 우리 아이의 기념일이 잊지 못할 하루가 될 수 있도록 아이들의 특별한 처음을 함께해주세요!